해외여행

[일본여행] 비짓 재팬 웹(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 일본 입국 수속준비물, 입국 수속 빨리 하는 방법

여행하는요니 2023. 3. 30. 17:51
반응형

일본여행할 때 비짓 재팬 웹(visit japan web)을 등록해 놓고 출국하면 일본공항에서 비교적 빠르고 간단한 입국수속이 가능합니다. 입국수속 준비물 비짓 재팬 웹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Visit Japan Web이란?

 비짓재팬웹(visit japan web)이란 작년 11월 일본에서 시행한 패스트트랙 서비스 웹사이트의 이름입니다. 코로나19 이후 강화된 입국심사를 간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입국 시 빠르게 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사전에 비짓재팬웹이라는 사이트에서 검역, 입국심사 세관정보를 입력해 패스트트랙 등록을 완료해 놓고, 일본공항에서 직원에서 보여주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입국심사방법입니다.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비짓재팬웹 등록은 간단합니다. 먼저 visit japan web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이 사이트는 한국어도 지원가능하니 한국어로 변경하여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개인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 후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권번호, 생년월일, 도착예정일, 항공권편명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일본 내 체류지와 연락처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일본 체류지에는 호텔 등 숙소의 주소를 적고, 연락처에는 휴대폰번호를 적어 넣으시면 됩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 1~3차 백신접종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본인이 맞은 백신이름을 차수에 맞춰 적어넣으셔야합니다. 백신증명서를 첨부해야 하기도 하는데요. 이 때는 3차 백신접종증명서만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3차 백신을 맞지 않았을 경우에는 72시간 이내 영문 또는 일본어로 작성된 PCR음성확인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이때, 3차 백신접종증명서는 영문으로 발급받아 첨부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oov 어플에 접속하여 백신접종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이 어플에서 백신접종증명서가 캡처가 불가하니 정부 24에서 영문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Coov어플에서 증명서 캡처 가능합니다. 이 캡처본을 첨부파일로 등록해 놓으면 됩니다.이 때 세관정보도 같이 입력해 놓으시면 됩니다.

증명서를 첨부하여 등록해놓으면 심사 중이라고 분홍색 배경화면으로 떠있을 텐데요. 이게 하루정도 지나면 파란색 배경화면에 심사완료라는 화면이 뜹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이 화면을 화면저장하기를 눌러 저장해 두고, 부여받은 세관QR코드도 캡처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화면저장과 캡처를 추천하는 이유는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핸드폰이 잘 안 터질 수도 있어서 미리 받아 놓으셨다가 보여주면 한결 편하게 입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은 일본정부에서는 입국예정일 2주 이내에 패스트트랙 등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공항 도착 6시간 전부터는 패스트트랙을 이용할 수 없으니 일정을 고려해 2주 이내에 미리 발급받아놓으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꿀팁하나 알려드리자면 입국심사완료화면과 세관QR캡처본, 입국심사완료 화면 컬러프린트 모두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입국심사 시 모두 준비했다가 둘 중 더 줄이 짧은 쪽으로
가셔서 심사받으시면 됩니다.


이상 비짓재팬웹 등록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4.08 - [여행, 맛집] - [일본여행]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 가는 방법(지하철 이용, 지하철 1일권)
2023.04.09 - [분류 전체보기] - [일본여행] 일본 후쿠오카 4월 날씨, 옷차림 추천
 
 

반응형